2NE1, 첫 영국 공연...

2NE1, 첫 영국 공연 ‘홀로그램까지’

2NE1 영국 공연

YG, 홀로그램 선진국 英서 2NE1-싸이 공연 시연으로 호평

2NE1이 첫 영국 공연으로 유럽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5일 (현지시간), ‘KBEE2013 (한국 브랜드 한류 상품 박람회)의 홍보대사로 영국 런던 올드빌링스게이트를 찾은 2NE1은 열정적인 무대 매너로 박람회를 찾은 유럽의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을 열광케 했다.

데뷔 이후 처음 영국에서 공연을 갖은 2NE1은 ‘LONELY’ ‘내가 제일 잘 나가’ ‘DO YOU LOVE ME’ 등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던 자신들의 히트곡들을 선보였다.

2NE1은 이번 공연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최초로 시연되는 홀로그램 콘서트로도 이번 박람회의 여러 이벤트 중 단연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영국은 홀로그램 기술에 있어 최첨단을 달리고 있는 국가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할 수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2NE1과 싸이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선보이고 있는데, 2NE1의 홀로그램 콘서트는 처음 베일을 벗었다.

극사실의 2NE1, 싸이의 홀로그램 영상과 양 옆의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결합해 보다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홀로그램 콘서트는 마치 이들이 눈앞에 있는 듯한 사실감을 제공하면서도 현실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독특한 구성이 눈에 띈다. 2NE1과 싸이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해외팬들은 공연장 앞에서 길게 줄을 서서 공연을 기다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홀로그램 콘서트 해외 수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YG는 대기업인 KT의 자본과 배급 후원, 첨단 ICT기술, 융합콘텐츠 기술(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등)을 보유한 d’strict가 합작하여 설립한 NIK를 통해 2NE1, 싸이 홀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자사 아티스트 콘텐츠와 IT 기술을 접목한 비즈니스를 발빠르게 전개하고 있다.

특히 홀로그램 콘서트는 한국의 창조경제 모델로써,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의 ‘동반성장 구축’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l  YG 홀로그램 쇼 사이트 : http://hologram.ygfamily.com/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