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링가링가’ 해외...

태양, ‘링가링가’ 해외차트, 유튜브 기록 폭발적 인기

by -
0 405

태양 링가링가

홍콩•대만 일간 차트 1위 기록 ‘눈길’ 

댄스 퍼포먼스 영상 800만 돌파,하루 평균 100만씩 조회수 증가 추세  

빅뱅 태양이 3년 만에 발표한 솔로 신곡 ‘링가링가(Ringa Linga)’가 해외 차트, 유튜브에서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빅뱅으로서 활동이 아닌, 솔로 활동에서 거두는 성과라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타이틀 곡 ‘링가링가(Ringa Linga)’는 대만과 홍콩 최대 음악 사이트 ‘KKBOX’의 14일 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8일 0시에 공개된 태양의 ‘링가링가(Ringa Linga)’는 공개 이후 국내 7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무서운 음원 파워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아이튠스 차트에서도 최대 7개 국가에서 1위에 안착해 저력을 과시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홍콩, 대만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음을 실감케했다.

앞서 빅뱅 멤버 지드래곤 역시 정규 2집 공개 이후 대만, 홍콩 ‘KKBOX’ 음원 위클리 차트에서 5~6곡을 줄세우기하며 차트 폭격을 성공한 바 있으며 이어 음반차트도 올킬해 눈길을 모은 바 있다. 태양이 지드래곤의 바통을 이어받아 대만, 홍콩 일간차트에서 정상에 올라 해외에서도 빅뱅의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14일 기준 홍콩차트에서는 톱10안에 태양의 ‘링가링가’, 지드래곤의 ‘삐딱하게’ 등을 포함해 9곡, 대만차트에서는 톱10에 6곡이 빅뱅 멤버들의 곡으로 채워져 있어 이채롭다.

또한 태양의 뮤직비디오와 댄스 퍼포먼스 영상은 각각 조회수 3백만, 8백만을 돌파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댄스 퍼포먼스 영상의 경우 하루 평균 100만뷰씩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증가하는 추세라 눈길을 끈다.

오늘 오전 조회수 8백만을 돌파한 태양의 댄스 퍼포먼스 영상은 월드 힙합 댄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리퀘스트 크루(Request crew) 리더이자 제니퍼 로페즈의 ‘댄스 어게인 월드 투어(Dance Again World Tour)’ 안무가로 유명한 패리스 고블(Parris Goebel)의 작품으로 미국 최고 유명 댄서 12명과 함께 했다.

한편, 태양은 오는 16일부터 해외가수 최초로 진행되는 빅뱅의 일본 6대 돔 투어에 참여할 예정이다.

Click for more Information about BIGBANG’s Dome Tour.

NO COMMENTS

Leave a Reply